[Hinews 하이뉴스] 유유제약이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과 함께 진행 중인 ‘유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제품은 유판씨 멀티구미, 인사메디포르테, 눈앤굿, 맨앤굿 등 총 6종으로, 6·25 전사자 유해의 신원 확인을 위한 유전자 시료 채취에 참여한 유가족에게 제공된다.

‘유유 캠페인’은 “당신도(YOU), 당신의 지인도 유(遺)가족일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미수습 전사자의 유해를 유전자 검사로 신원 확인하고 국립현충원에 안치하는 국가 보훈사업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조해학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계획운영처장 중령, 우승표 유유제약 e커머스본부 본부장 (유유제약 제공)
조해학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계획운영처장 중령, 우승표 유유제약 e커머스본부 본부장 (유유제약 제공)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의 8촌 이내 가족 중 6·25 미확인 전사자가 있는지 확인한 후 국유단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가까운 군부대나 병원, 보건소에서 간단한 구강 시료 채취에 응할 수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훈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