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바이오 기술 기업 옵트바이오(OptBio)가 미국 스포츠 브랜드 INOS 본사와 공동 개발한 헬스 솔루션 ‘Dr. Fitz(닥터 피츠)’를 미국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Dr. Fitz는 운동 전·중·후 체내 리듬과 회복력을 고려해 설계된 스포츠 컨디셔닝 제품으로, 고강도 운동은 물론 일상 속 체력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웰니스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은 INOS의 스포츠 퍼포먼스 철학과 옵트바이오의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결과로, 미국 시장을 시작점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미국은 기능성 웰니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와 검증 기준이 까다로운 시장으로, 두 기업은 이를 통해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고 한국, 일본, 유럽 등으로의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

옵트바이오, INOS와 함께 프리미엄 헬스 솔루션 ‘Dr. Fitz’ 미국 시장 첫 공개 (옵트바이오 제공)
옵트바이오, INOS와 함께 프리미엄 헬스 솔루션 ‘Dr. Fitz’ 미국 시장 첫 공개 (옵트바이오 제공)
Dr. Fitz는 단순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스포츠 컨디셔닝 헬스케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지향한다. 운동 수행력, 회복력, 체내 리듬을 통합 설계한 점이 특징이며, 핵심 기술로는 GLP-1 활성 성분 기반의 체중·혈당 밸런스 조절 포뮬라와 옵트바이오의 저온 가공 기술인 ‘쿨멜팅 공법’이 적용됐다.

제품은 운동선수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의 데일리 컨디션 케어, 면역 강화, 피로 회복, 체중 관리 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옵트바이오 관계자는 “Dr. Fitz는 기능성 과학 기술이 실제 퍼포먼스 개선에 기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뮬라를 바탕으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INOS 본사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포츠용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 발굴에 박차를 가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