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스템은 KT의 STT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와 상담원의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상담 품질을 높인다. 상담원은 음성으로 놓치기 쉬운 정보를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과 정확성이 향상된다.
STT로 변환된 텍스트는 AI가 자동 분석·요약하며, 자주 등장하는 키워드나 환자 요청사항을 파악해 상담 내용을 체계화한다.

주웅 병원장은 “STT 도입으로 상담의 전문성과 환자의 편의성이 동시에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병원 인프라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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