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여권 정보 등록 과정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예약 후 수속처리 업무가 크게 간소화될 전망이다.노랑풍선은 AI 기반의 여권 정보 자동 등록 서비스 구축 소식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여권 이미지 등록 온라인 페이지 간소화, AI 기반 여권 판독 기술 적용, 외교부 여권 진위 확인 API 연동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노랑풍선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객이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제출한 여권 정보를 영업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처리해왔다"라며 "이로 인해 업무 시간이 과도하게 소요되었고, 기존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의 한계로 고객 불편이 컸다"라고 설명했다.새로
카카오프렌즈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 IP라이선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카카오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1월 하얏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Andaz)와 협업해 '안다즈 발리'에서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를 선보였다. ‘발리에 찾아온 카카오프렌즈’라는 콘셉트로, 가든 풀 빌라 객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특별 제작된 어메니티로 꾸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에는 시그니처 레스토랑 ‘빌리지 스퀘어’ 조식 및 해피아워, 키즈 클럽 ‘케무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생존 본능이다. 위험 상황에서 신체를 보호하려는 반응으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효과적이고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에 따뜻한 차 한 잔이 도움이 된다. 차는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정신적, 신체적 이완을 돕는 천연 스트레스 완화제다. 여러 가지 차 중에서도 스트레스 완화에 특히 효과 좋은 차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자연 진정제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는 불안감과 스트레스성 불면증 완화에 탁월하다. 천연 신경 안정 성분인 아피제닌이 함유돼 불안을 완화한다. 깊고 편안한 수면 유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해 자극받은 위장을 진정시켜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을 개선한다. 무카페
이랜드월드의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키즈 데님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 아동복 시장의 단순한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다양한 핏과 컬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일상적으로 입기 좋은 디자인과 트렌디한 컬러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또한 "등교나 나들이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기획됐다"라고 덧붙였다.컬렉션의 주력 상품인 데님 팬츠는 스트레이트, 세미 와이드, 부츠컷 등 다양한 핏으로 출시됐다. 허리 전체에 밴딩 처리를 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아동의 신체 사이즈를 고려한 세심한 핏 설계로 4
서울리거피부과의원이 피부 탄력과 보습의 동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바이오 스티뮬레이터(Biostimulator) ‘힐로웨이브(HILOWAVE)’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병원에 따르면 힐로웨이브는 프랑스산 저분자 및 고분자 히알루론산(HA)이 결합된 듀얼HA 성분으로 구성된 바이오 스티뮬레이터로, 피부 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한다. 기존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대비 염증 반응과 결절 발생 가능성이 낮으며, 확산성이 높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포함돼 속건조 개선과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서울리거피부과의원 관계자는 "힐로웨이브는 중안부 볼륨 개선과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며 광대,
애경산업이 탈모 케어에 비듬 억제와 두피 가려움 완화 기능을 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는 '프로즌 가려운 두피 비듬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탈모증상완화 효과와 함께 비듬 억제, 건조로 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 제품은 클림바졸 성분을 함유해 비듬을 억제하고 건조에 의한 일시적 가려움을 완화한다"라며 "탄산수를 활용한 미세 거품 발포 기술과 멘톨 성분으로 두피열 감소와 딥클렌징 효과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이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나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가 혁신적인 3층상 구조의 새로운 미스트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와 모공 관리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시크릿 모공 세라마이드 버블 오일 에센스 미스트'로 명명된 이 제품은 86종의 식물 발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제품은 피부 장벽 케어를 위한 '에센스층', 모공 집중 관리를 위한 '버블층', 피부 탄력 증진을 위한 '오일층'으로 구성됐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숨37º만의 발효 기술로 추출한 86종의 식물 성분과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TM)'의 사용이다. 여기에 멜팅 세라마이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더후(THE WHOO)'가 24일 뮤즈 김지원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더후의 스테디셀러인 비첩 자생 에센스를 중심으로 촬영되었다.더후 관계자는 "화보 속 김지원은 고급스러운 윤광이 감도는 피부와 우아한 헤어스타일, 여유로운 포즈로 흔들림 없는 여신의 아우라를 뽐냈다"라고 말했다. 특히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덧붙였다.또 다른 화보는 이스턴 럭셔리 컨셉으로 진행되어 한국적이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연출했다. 더후 측은 "첫 번째 화보와는 상반되는 컨셉으로, 김지원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함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혹적인 눈빛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신제품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브랜드의 대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최신 추가 제품이다.닥터지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세럼은 2024년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600만개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수분 진정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신제품의 핵심 성분은 '히알시카™'로, 병풀의 유효성분 TECA를 100나노좀 크기의 히알루론산 캡슐에 담아 수분 진정 효능과 흡수력을 높였다. 회사 측은 이 성분이 민감 피부의 수분 충전은 물론 피부 트러블과 그 흔적까지 케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닥터지는 인체적
한국의 화장품 원료 및 제품 개발 기업인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로 유기 및 무기 자외선차단제를 완벽히 결합한 복합자외선차단제(이하 복합자차) 안정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자외선 차단력이 뛰어난 무기자차와 발림성이 좋은 유기자차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이 기업은 '유브이-듀오 플러스(UV-DUO PLUS)'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유기자외선차단제와 무기자외선차단제 성분을 결합한 복합체 원료를 선크림 제형 내에 안정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자외선차단제는 작용 방식에 따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로 구분된다. 유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된 자외선을 열에
“봄볕에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볕에는 딸을 내보낸다”는 속담이 있다. 단순히 웃어넘길 수 있는 속담 같지만 여기에는 무서운(?) 과학적 이론이 숨어있다. 봄에는 볕은 뜨겁지 않지만 일조량이 길고 자외선 지수가 높아 얼굴이 새까맣게 그을리지만, 가을에는 일조량이 짧고 자외선 지수가 낮아 덜 그을린다는 것이다. 과거 가부장적인 사회의 시선을 보여주는 속담이지만, 곱씹어보면 봄철 피부관리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따스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겨우내 몸을 감싸던 두꺼운 패딩을 정리하고 옷차림을 가볍게 할 시기가 온 것이다. 봄은 피부관리가 특히 중요한 계절이다.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피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선도기업 덱스레보가 2025 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이하 대미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덱스레보는 이번 대미레에서 미용 의학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자사의 주력제품을 홍보했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해 덱스레보 고우리(GOURI) 제품의 아이덴티티와 기술혁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배경태 원장, 박영진 원장, 이찬종 원장, 마노스 디모닛사스(Manos Dimonitsas) 박사 등 전문가를 통해 액상 PCL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체험 존에서는 덱스레보의 주력 제품인 고우리(GOURI)의 <Liquid PCL GOURI 실전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차세대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 프라임(Ulthera Prime)'을 3월 공식 출시한다. 이와 함께 닥터스피부과 신사본점은 울쎄라 프라임 5대를 선점 도입하고 다음달 10일 시술 시작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울쎄라 프라임은 실시간 영상장치기술(MFU-V)이 적용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의료기기다. 9년 만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음파 해상도가 크게 개선돼 의료진이 환자의 피부 상태를 더 깊은 층까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성현철 닥터스피부과 신사본점 원장은 "울쎄라 프라임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실시간 시각화 시스템과 향상된 초
리복의 대표 스니커즈 '클럽C 85'가 출시 40주년을 맞아 특별한 한정판으로 돌아왔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이 기념비적인 해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스니커즈와 다양한 액세서리를 포함한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1985년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클럽C 85'는 'Club Champion'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은 2022년 10월 LF의 재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만켤레 이상을 기록하며 리복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리복 관계자는 "패션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지만 진정한 클래식은 세대를 넘어 변하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다"라며 "리복의 '클럽C 85'는 40년 동
무신사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와 손잡고 2025년 봄·여름(SS) 여성 패션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새로운 시즌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동시에 케이팝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예 그룹의 데뷔를 알리는 이중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뉴 걸스 아웃 나우(NEW GIRLS OUT NOW)'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오늘 하츠투하츠의 데뷔와 함께 시작됐다. 무신사는 이날 그룹의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화보에서는 글로니, 락케이크, 마뗑킴, 미세키서울, 밀로 우먼, 썸웨어버터 등 무신사의 주요 여성 패션 브랜드들의 2025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크롭 재킷과 카고 팬츠를 조합한 걸크러시 룩부터 플리츠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트레이딩'이 이번 매장 오픈을 주도했다고 밝혔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20일 롯데월드몰 2층에 잔스포츠의 서울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 최대 복합 쇼핑몰인 롯데월드몰에서 10대와 20대 젊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1967년 설립된 잔스포츠는 실용적 디자인으로 글로벌 가방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무신사트레이딩이 공식 유통을 맡은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64% 증가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2025년 봄 시즌을 겨냥한 새로운 아우터 컬렉션을 지난 21일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다양한 스타일과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가능한 간절기 아우터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캐주얼부터 포멀 룩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이라고 설명했다.새 컬렉션의 대표 상품으로는 파이핑 디테일이 돋보이는 '베이직 바시티 재킷', 후드 탈착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MA-1 재킷', 13온스 데님 소재의 오버핏 '데님 트러커 재킷' 등이 포함됐다. 스파오는 이외에도 '블루종', '워크 재킷', '스웨이드
롯데백화점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스페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 '로에베퍼퓸'의 단독 부티크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매장에서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를 활용한 식물학자의 아카이브 컨셉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는 로에베퍼퓸의 브랜드 정체성을 공간에 구현한 것으로 해석된다.새로 문을 여는 매장에서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에베 보타니컬 레인보우 컬렉션'과 '운 파세오 포 마드리드 컬렉션'이 있다. 또한 홈 프래그런스 제품군인 '로에베 홈센트 컬렉션'도 선보인다. 이 컬렉션에는 캔들, 룸 스프레이, 비누, 로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리복이 새로운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농구화 시장 재진출을 알렸다. 이는 리복이 샤킬 오닐과 알렌 아이버슨의 시그니처 슈즈로 농구 코트를 장악했던 과거를 되살리려는 시도로 보인다.LF의 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리복이 다시 한 번 농구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기술인 에너지리턴시스템(ERS™)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반발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농구에 최적화된 기능과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결합했다.이 제품은 리복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무신사스토어, LF몰, 29CM, 크림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해 초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커트 팬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스커트 팬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스커트 팬츠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치마 바지', '레이어드 스커트' 등 연관 키워드 검색도 같은 기간 약 4배 증가했다"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스커트 팬츠는 활동성이 뛰어난 바지와 스타일리시한 치마의 장점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지난 가을·겨울(FW) 시즌부터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FW 시즌에는 플리츠 디자인의 미디스커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