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것 하나만 구매한다’는 의미의 ‘요노(YONO-You Only Need One)’ 소비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기반으로 생활문화기업 LF는 올 겨울 주목받을 패션 아이템으로 양면 착용이 가능한 ‘리버시블’ 아우터를 꼽았다. LF 관계자는 “2030대의 소비 가치관이 달라지면서 경제적,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삶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유행에 구애 받지 않는 기본 아이템을 신중하게 구매한 뒤 오래 사용한다는 취지의 요노 소비가 뜨고 있다”라며 “하나의 아이템을 자신의 취향에 기반해 커스터마이징 하는 ‘토핑경제’ 키워드가 내년 소비 키워드로 떠오른 점도 이러한 트렌드의 연장선이라고 본다”라고 설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는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2024 중문데이’를 개최한다.지난해 처음 선보인 중문데이는 제주도민에게만 할인 혜택을 주는 당일 이벤트였으나, 올해는 양일로 행사 기간을 연장하고 도민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즐길 거리로 채워진다. 주 행사장인 여미지식물원에서는 특급호텔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반짝상점과 식물교실, 각종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온실식물원에서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아트드로잉과 피아노 공연 등이 진행된다.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에서의 수익금은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기부될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과 일본 시장 총판 계약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무신사는 마뗑킴의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선다"라며 "올해 하반기부터 2029년까지 약 5년간 브랜드의 일본 내 마케팅, 홍보, 오프라인 매장 출점 및 운영 등 유통·판매에 관한 모든 부분을 무신사가 맡게 된다"라고 전했다. 마뗑킴은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현지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를 주요 판매 채널로 활용하며, 내년 상반기에는 일본 도쿄의 핵심 상권에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이후 일본 전역
동아제약(000640)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4 메가주 일산'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메가주는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반려인들이 참여하는 펫 산업 박람회다. 사료, 용품, 펫테크 등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서비스가 소개된다. 벳플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올해 초 출시된 벳플은 1년간 서울, 부산, 경기 등에서 개최된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의 실제 체험을 통한 피드백을 얻어왔다.회사는 이번 메가주 박람회에서 벳플은 ‘우리 아이 마음을 잘 아는, 벳플’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목욕할 때마다 5성급 호텔의 고급스러운 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출시했다.‘벨먼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향기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하얀 거품이 머리 속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비누향인 ‘퓨어 머스크(Pure Musk)’ 향과, 촉촉한 숲 속의 나무와 꽃 향기를 더해 편안한 ‘어반 포레스트(Urban Forest)’ 향을 담았다. 벨먼 시그니처 끈적임 없는 고보습 바디로션은 퓨어 머스크 향 1종을 출시했다.그리고 벨먼의 새로운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에는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귀한 성분들을 모아 만든 보태닉에센스를 담았다. 보태닉에
에버랜드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수험생들은 누구나 수능 시험이 치뤄지는 오는 14일부터 12월 말까지 최대 70%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받아 에버랜드를 2만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또한 동반 3인까지 1인당 3만원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우대 혜택도 함께 제공돼 가족, 선후배 등과 함께 방문해 수험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좋다.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또한 오는 18일부터 12월 초까지 어트랙션 3종에 대한 1+1 특별 이벤트가 진행돼 스릴을 만끽하고 싶은 고객
새로운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베스트셀러 '립 글로이 밤(Lip Glowy Balm)'을 한국에서 재출시한다.입술에 바르는 즉시 각질을 잠재우고 촉촉하고 매끈하게 관리해 주는 데일리 립 케어 제품인 '립 글로이 밤'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수량이 1천만 개가 넘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올해 10월에는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도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국 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 단종했으나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이번에 선보이는 라네즈 립 글로이 밤은 6가지 향 바닐라, 망고, 베리, 스윗 캔디, 거미 베어, 블루베리으로 구성해 취
서울신라호텔은 12월 한 달간 수페리어 스위트 객실을 톰 브라운 홈웨어와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해 특별한 연말 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톰 브라운 콘셉트룸에서는 톰 브라운에서 올해 새롭게 론칭한 홈웨어 콜렉션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라며 "침구와 타월 세트, 찻잔과 위스키 잔, 톰 브라운 오너먼트로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 등 대부분의 신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올해 새롭게 런칭한 톰 브라운 홈웨어 라인은 침구·도자기·은식기 등 각 분야의 최고급 브랜드와 협업해 톰 브라운의 미니멀리즘 철학을 제품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프랑스 크리스탈 브랜드
무신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와 24FW 신상품 및 스테디셀러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뉴발란스는 무신사 입점 이후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통해 성장해 온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올해 10월까지 뉴발란스의 무신사 누적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50% 성장했다.무신사는 더 많은 고객이 뉴발란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18일까지 온라인에서 ‘뉴발란스 메가 위크’를 열고 겨울 시즌 의류 및 잡화를 풍성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뉴발란스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해 뉴발란스 대표 스니커즈인 2002 시리즈를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인 ‘아웃스탠딩’의 24FW 제품과 함께 스타일링한 화보
아이오페가 노화를 연구하는 안티에이징 전문가들과 함께 '아이오페 랩(IOPE L.A.B.)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의 주제는 '저속노화 라이프스타일로 갓생살기'이며 총 2개의 강연으로 구성했다"라며 "오늘 오후 2시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아이오페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동시 송출했다"라고 전했다. 1부 강연은 아이오페 브랜드의 자문을 맡고 있는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가 진행했다. 노화와 관련된 과학적 증거를 통해 노화과학을 입힌 삶과 자기 돌봄을 주제로 강연을 마쳤다.2부 강연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고은비 수석 연구원이 저속노화를 위한 스킨케어 솔루
제네시스가 영국 런던의 현대미술관 ‘테이트 모던(Tate Moder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내년 5월 개최되는 '더 제네시스 익스비션: 서도호: Walk the House'전시를 후원한다.제네시스는 글로벌 관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적인 예술 기관, 창작자와 아트 파트너십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대자동차와 장기간 협업 관계를 이어온 테이트 모던 미술관과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개최되는 '더 제네시스 익스비션: 서도호: Walk the House'는 세계적인 작가 서도호의 대규모 개인전으로, 대형 설치, 조각, 영상, 드로잉을 통해 건축, 공간, 신체, 기억 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거주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지난달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월간 매출 100억 원을 최초로 돌파했다.무신사 관계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디테일과 핏이 강조되는 상품력을 앞세워 고객 취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0월 한 달간 오프라인 스토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약 12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서울·경기·부산·대구 등 전국 16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에서 발생한 매출을 모두 더한 것이다.2021년 5월 서울 홍대입구 인근에 첫 번째 오프라인 점포인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월간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에 오프라인
겨울철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의 푸석거리고 각질,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얼굴 피부를 제외한 정강이와 허벅지 등 신체 부위는 관리가 소홀해 더 심한 건조증을 겪기 쉽다.최진영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피부과 교수는 “겨울철 낮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지고, 피지샘과 땀샘 활동도 줄어들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이로 인해 피부에 발생하는 정전기가 신경을 자극해 가려움증을 유발한다.”라고 설명한다.또한 난방 사용으로 건조해진 실내 공기에 피부 수분이 빠르게 증발해 건조증이 악화될 수 있다. 이렇게 건조해진 피부는 장벽이 약해져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에 민감해지고,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이번 달 16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축제 '미라클 토이스토어(Miracle Toy Store)'를 개최한다.이랜드 관계자는 "'미라클 토이스토어'는 마법의 가루 '매직 더스트'로 인해 살아나는 장난감들의 신비로운 이야기를 담은 겨울 테마 축제다"라고 전했다.이랜드는 알록달록한 불빛 속 10미터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을 시작으로 화려한 일루미네이션과 다채로운 공연을 시작한다.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야경 100선에 오른 이랜드의 야경은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다. 축제 기간 동안 판타지광장, 하트광장, 매직월드, 다이나믹광장 등 이월드 곳곳이 화려한 빛으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속 가능성을 위한 친환경 소재 ‘미럼(MIRUM)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MCM이 새롭게 선보이는 ‘미럼 캡슐 컬렉션’은 식물 기반 가죽 대체 소재인 미럼을 사용했다. 미럼에는 플라스틱 성분이 없다. MCM은 클래식한 블랙 컬러의 '힘멜 쇼퍼'를 두 가지 사이즈로 선보인다. 2년 간의 창의적인 디자인 과정 끝에 탄생한 ‘미럼 캡슐 컬렉션’을 바탕으로 MCM은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친환경 미래를 위한 여정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김성주 MCM 회장은 "MCM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 아래, 디지털 혁신과 환경적 책임을 병행하며 비즈니스 효율성을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는 미국 특수부대 혹한기 훈련복에도 적용되는 고기능성 신소재 ‘프리마로프트’ 자켓 3종 출시와 함께 겨울 시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미국특수부대 훈련복에 적용한 신소재 '프리마로프트'의 특징은?지금부터 초겨울까지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는 ‘프리마로프트 매트웜 패딩 자켓’과 ‘프리마로프트 시티웜 패딩자켓’, ‘프리마로프트 윈터 윈드자켓’을 시작으로 한겨울도 거뜬한 고기능성 방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안다르는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강점을 살려 겨울을 멋스럽게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썼다.새로 출시된 신제품에 적용된 프리마로프트는 특수부대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이랜드 그룹 관계자는 "이번 화보에서 손예진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순백의 드레스와 함께 로이드의 튜더로즈 컬렉션 주얼리를 착용했다"라며 "특히 메인 컷에서 선보인 튜더로즈 다이아몬드 커팅 더블라인 펜던트는 정교하고 균일한 세공 기술로 꽃잎의 볼륨감을 살렸으며, 매일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반지들은 현재 브랜드 내 판매 상위 5위안에 속하는 인기 제품이다. 페어컷 다이아몬드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앞둔 학생들은 큰 시험을 앞두고 긴장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시험이 끝난 후 주어지는 4개월의 휴식 시간을 알차게 보낼 생각에 들뜨기도 한다. 대학교 입학 전까지 주어진 여유 시간을 자기관리에 활용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자기 계발을 위해 외국어 공부를 계획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전 이미지 변신을 위해 외모 관리에 집중할 수도 있다. 특히 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나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최고의 성형이다’라는 말이 있듯 날씬한 몸매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하는
올가을 에버랜드는 인근 대자연 속에 반세기 넘게 숨겨져 왔던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숲을 일반에 시범 공개했다.◇ 약 50년간 감춰온 '국내 최대 규모 은행나무숲'에버랜드 정문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인 경기도 용인시 신원리 향수산 일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 군락지가 자리 잡고 있다.약 4.4만평에 달하는 부지에 은행나무만 약 3만 그루가 있다. 밤나무, 참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다양한 식물 자원들과 함께 울창한 숲을 형성하고 있다.이 은행나무숲은 에버랜드가 1970년대에 산림 녹화를 위해 은행나무 약 3만 그루를 심은 이후 외부에 거의 공개하지 않고 관리해 왔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답고 비밀스러운 모습을 간직하고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윈터 슈즈 컬렉션'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겨울철 일상에서 신기 좋은 제품으로는 부츠 ‘다우니2’를 출시했다"라며 "다우니2는 코오롱스포츠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웻그립 아웃솔이 적용돼 젖은 노면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세한 섬유구조로 공기를 효율적으로 가둬 따뜻함을 유지하는 신슐레이트 충전재가 사용돼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라며 "여성용 윈터 부츠 ‘카틀라’는 목 기장을 접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