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올바이오파마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바이오탑’이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 106억 원을 기록하며 출시 후 처음으로 100억 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하며 비급여 정장제 시장에서 꾸준히 1위를 지키고 있다.

바이오탑은 낙산균, 당화균, 효모균 등 효능이 검증된 균주 3종을 포함해 장염, 설사뿐 아니라 변비, 복부 팽만, 항생제 유발 설사 등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낙산균이 생성하는 단쇄지방산은 장벽 강화와 면역 기능 개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바이오탑 시리즈(왼쪽부터 바이오탑 하이 포르테, 디 포르테, 하이 듀얼, 디  듀얼) (한올바이오파마 제공)
바이오탑 시리즈(왼쪽부터 바이오탑 하이 포르테, 디 포르테, 하이 듀얼, 디 듀얼) (한올바이오파마 제공)
장내 미생물 균형이 신체 전반 건강과 연결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박수진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바이오탑은 임상 현장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정장제 중 하나로 명확한 효능·안전성 근거를 갖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의료진과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해 바이오탑을 2030년까지 1000억 원 규모의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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