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최근 종영한 한 드라마에 등장한 ‘이명난청 완치 설명서’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비안 한의원에 따르면 이 책은 이명, 난청, 어지럼증, 귀 손상의 원인과 귀 건강 관리법을 다섯 개의 챕터로 나눠 실제 환자 사례와 함께 설명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난청 환자는 2010년 약 39만 명에서 2020년 63만 명으로 크게 늘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귀 건강 문제를 단순 노화나 일시적 스트레스로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소음,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이 귀를 손상시키고, 이명이나 난청, 어지럼증 같은 증상으로 이어진다. 귀 질환은 쉽게 치료되지 않아 좌절하거나 포기하기 쉽지만, 꾸준한 치료와 생활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청력 손실,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다.

민예은 이비안 한의원 원장의 ‘이명난청 완치 설명서’ 표지 (이비안 한의원 제고)
민예은 이비안 한의원 원장의 ‘이명난청 완치 설명서’ 표지 (이비안 한의원 제고)
1992년부터 이명과 난청 치료에 집중해 온 민예은 이비안 한의원 원장은 “많은 환자가 평생 고통을 견뎌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맞춤 치료와 관리로 호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1년 이상 이명, 난청을 앓은 환자들의 치료 만족 사례가 많아 오래된 이명·난청 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명난청 완치 설명서’는 갑작스러운 이명과 돌발성 난청 환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으로, 치료 포인트와 생활 관리법을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저자가 이끄는 이비안 한의원은 최근 강남역 인근으로 확장 이전을 앞두고 있다.

키워드

#이명난청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