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휴온스그룹 계열사 팬젠은 2025년 2분기 개별 기준 매출 34.9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주요 제품인 빈혈치료제 에리트로포이에틴(EPO) 바이오시밀러 매출은 76% 늘었고, 위탁개발생산(CDMO) 부문은 368% 증가했다.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 수익도 77% 늘었다.

팬젠은 2분기 차백신연구소와 19억 원 규모의 CMO 계약을 진행했으며, 6월 말 기준 수주잔고는 53억 원에 달한다. EPO 수출 확대와 로열티 수입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6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0.4억 원에서 흑자 전환했다.

EPO 바이오시밀러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ASEAN 국가에서 판매가 확대됐으며, 사우디아라비아, 튀르키예 등 중동 시장 수출도 본격화됐다. 팬젠은 향후 중동·아프리카 지역으로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팬젠 CI (휴온스글로벌 제공)
팬젠 CI (휴온스글로벌 제공)
팬젠은 바이오의약품용 세포주 개발 원천기술과 생산공정 역량을 바탕으로 CDMO 서비스와 바이오시밀러 생산·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특히 GMP 공장을 활용해 휴온스랩 등과의 CMO 계약을 꾸준히 수주 중이다.

윤재승 대표는 “하반기 EPO 바이오시밀러의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외 매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신규 CDMO 사업도 확대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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