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북경·나트랑 등 세대별 특화 상품으로 경쟁력 강화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집계된 이용객 분석에서 3대 가족여행은 전체의 11%를 차지했으며, 연말연시·졸업·입학 시즌과 겹치는 12월~2월에 37.2%로 집중됐다.
근거리 해외 지역이 주로 선택됐는데, 일본·동남아시아·중국 등이 대표적이다. 짧은 일정 속에서도 체력과 이동,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어 모든 세대의 만족도를 충족시킨다는 평가다.
노랑풍선은 이미 608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겨냥한 다 구간 상품과 테마형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지난 5월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를 출시해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시아나항공 직항편과 오션뷰 호텔을 결합한 ‘오키나와 4일’, 만리장성·자금성 등 핵심 관광지와 인력거 투어·서커스 등을 포함한 ‘북경 4·5일’, 프리미엄 5성급 호텔과 체험형 액티비티를 결합한 ‘나트랑·달랏 5일’ 등이 있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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