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북경·나트랑 등 세대별 특화 상품으로 경쟁력 강화

[헬스인뉴스] 노랑풍선은 최근 여행 시장에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3대 가족여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은 최근 여행 시장에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3대 가족여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 제공)
노랑풍선은 최근 여행 시장에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3대 가족여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 제공)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집계된 이용객 분석에서 3대 가족여행은 전체의 11%를 차지했으며, 연말연시·졸업·입학 시즌과 겹치는 12월~2월에 37.2%로 집중됐다.

근거리 해외 지역이 주로 선택됐는데, 일본·동남아시아·중국 등이 대표적이다. 짧은 일정 속에서도 체력과 이동,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어 모든 세대의 만족도를 충족시킨다는 평가다.

노랑풍선은 이미 608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겨냥한 다 구간 상품과 테마형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지난 5월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를 출시해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시아나항공 직항편과 오션뷰 호텔을 결합한 ‘오키나와 4일’, 만리장성·자금성 등 핵심 관광지와 인력거 투어·서커스 등을 포함한 ‘북경 4·5일’, 프리미엄 5성급 호텔과 체험형 액티비티를 결합한 ‘나트랑·달랏 5일’ 등이 있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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