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수면, 심리 등 6개 영역 상품 큐레이션…국내외 신진 브랜드 발굴 통로 역할도 수행

[헬스인뉴스] CJ올리브영이 고객 데이터와 큐레이션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웰니스 전문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내년 1분기에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포괄하는 웰니스 시장을 겨냥한 핵심 전략으로, 특히 25세부터 34세 젊은 직장인 소비자를 주 이용층으로 설정했다.

CJ올리브영,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 론칭 (이미지 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 론칭 (이미지 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베러는 사용자의 식습관, 운동, 이너뷰티, 수면, 심리 등 웰니스 관련 전 영역의 상품을 여섯 개 분야로 나누어 제공한다. 핵심 기능으로는 올리브영 앱 내 '앱인앱' 형태로 구현되는 온라인 서비스에서 개인의 생활 패턴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고, 루틴 실천을 돕는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꼽힌다.

오프라인 접점으로는 광화문과 강남 지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열어 도심 내 직장인 등 유동 인구가 쉽게 웰니스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측은 이 플랫폼을 통해 국내 웰니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잠재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고객에게 한국 고유의 웰니스 트렌드인 ‘K-웰니스’를 소개하는 창구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기존 미용에 집중해 왔다면, 올리브베러를 통해 웰니스 영역으로 플랫폼의 지평을 넓히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하은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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