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시젼바이오는 ‘21년 연결매출 159억원에서 연평균 13% 성장하여 ‘23년에는 204억원을 기록했으며 ‘21년 별도매출 108억원에서 연평균 26% 증가하여 ‘23년에는 173억원을 달성했다.
‘23년은 코로나 진단제품의 판매 감소로 면역진단 제품의 매출이 ‘22년보다 50% 감소했지만 사업 다각화를 위해 ‘21년 런칭한 임상화학 제품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2년 매출과 유사한 204억원을 달성하면서 200억원대 매출에 안착할 수 있었다.
특히 별도 기준으로는 임상화학 제품의 생산 수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어 매출총이익이 ‘22년 43억원에서 57% 증가한 67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이 ‘22년 39억원에서 ‘23년 25억원으로 14억원 개선되었다. 다만 코로나 엔데믹의 영향을 받은 자회사의 수익성이 악화되어 연결기준으로는 영업손실이 3억원 증가했다.
‘24년에는 임상화학 제품의 출시 국가를 지속 확대하면서 미국의 3대 감염병의 FDA 510(k) 허가를 통해 면역진단 제품을 다양화하여 매출을 성장시키고 지속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하여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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