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기 매출액 104억 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1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1분기 대비 70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1억 원을 기록해 흑자로 전환했다.
지역별로는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 온 아시아 지역 매출 비중이 여전히 36.4%로 가장 높지만 유럽, 남미 등 기타 지역의 매출도 뚜렷한 증가세를 보인다. 특히 레이저옵텍이 그동안 공을 들여온 북미 시장에서의 약진이 주목할 만하다. 전년 대비 123% 상승한 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북미 매출 비중은 전년 13.1%에서 25.7%로 크게 높아졌다.
레이저옵텍 관계자는 매출 상승의 원인을 미국 등 시장 확대로 인한 수출 증가로 꼽았다. 주력 모델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서면서 매출 기여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헬리오스785와 팔라스프리미엄이 확실한 주력 제품으로 부상했으며 팔라스프리미엄의 경우 북미 시장에서의 돌풍에 힘입어 매출 비중이 7%에서 20%로 크게 높아졌다.
이와 관련해 레이저옵텍은 지난달 말 한국거래소에서 기업설명회를 갖고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계획을 공개했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수출 주도의 성장을 이어가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으로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창진 레이저옵텍 대표는 "하반기에는 본사 이전과 연간 2000년대 수준의 생산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매출 1천억 기반 사업 환경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3분기에 미국 지사 설립을 완료하고 이를 거점으로 북미뿐만 아니라 남미까지 시장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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