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보클로·오센벨트 미국 진출 초읽기
셀트리온은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에 사용되는 '스토보클로'와 골전이 암환자의 골격계 합병증 예방 및 골거대세포종 등 적응증을 가진 '오센벨트'에 대해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등한 유효성과 약력학적 유사성을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입증했다. 이번 허가는 두 제품 모두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모든 적응증에 대해 승인을 받은 것이다.

특히 셀트리온은 지난해 국내 최초 관련 경쟁 제품 허가를 시작으로 유럽연합(EC) 및 이번 FDA 허가를 통해 주요 시장에서 ‘퍼스트무버’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 공략과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올해 들어서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포함해 안과 및 골 질환 치료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총 7건의 품목허가를 글로벌 양대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 획득했다. 회사는 기존 목표인 '2025년까지 11종 제품 구축’을 국내에서는 조기에 달성했으며, 유럽에서도 최근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인 약 3.5조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연매출 목표치를 약 5조 원으로 설정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총 22개 제품 확보와 함께 연매출 목표치인 약 12조 원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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