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카드관리·긴급대응까지 한눈에…사용자 중심으로 진화한 통합 플랫폼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58종 외화를 무료로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전 세계 어디서나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3년 1월부터 28개월 연속으로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M/S) 1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서비스 가입자 수는 800만 명, 환전 누적 금액은 4조 원을 넘어섰다.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모바일 환전 서비스로, 해외여행 준비에 있어 필수 선택지로 자리잡았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트래블로그 이용자가 보유한 외화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나머니 홈 화면이 개편됐다. 기존에는 한 번에 하나의 통화만 조회할 수 있어 여러 통화를 동시에 보유한 고객에게 불편함이 있었다. 트래블로그 이용 고객 중 절반가량이 2종 이상의 외화를 환전한 경험이 있다는 데이터 분석에 따라, 개편된 홈 화면에서는 원화 잔액은 상단 고정, 외화 잔액은 롤링 방식으로 자동 표기된다. 또한 모든 외화 잔액을 펼쳐서 한 번에 조회하는 기능도 도입되었다.
두 번째로는 트래블로그 전용 홈 화면이 새로 신설됐다. 해당 화면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퀵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며, 가장 최근에 사용한 기능이 우선 노출된다. 하단 탭 내 '내 카드' 영역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 현황, 일시정지, 분실신고, 비밀번호 변경 등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자주 확인하는 통화의 실시간 환율 확인, 설정된 트래블로그 관련 서비스 목록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지원 콘텐츠인 ‘트래블로그 딱 알랴줌’을 통해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고, 혜택과 이벤트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혜택을 집약한 ‘꿀머니샵’도 새롭게 문을 열었다. 클릭 한 번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도 통합 제공된다. 기존에는 개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일일이 찾아야 했던 혜택들이 하나의 채널로 모아짐으로써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는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철학 아래, 고객 중심 서비스로 지속적인 진화를 거듭해왔다”며 “올해 연말까지 1,000만 회원을 목표로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룹 차원의 역량을 모은 신규 서비스도 연내 공개 예정이며, 트래블로그를 국가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