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식품 테마로 세분화… 고객 참여형 콘텐츠 강화

[Hinews 하이뉴스] SSG닷컴이 자사 식품 전문몰인 ‘미식관’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추천 기능을 접목한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고 오늘 밝혔다.

SSG닷컴이 자사 식품 전문몰인 ‘미식관’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추천 기능을 접목한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자사 식품 전문몰인 ‘미식관’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추천 기능을 접목한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SSG닷컴 제공)

이번 개편의 핵심은 소통형 커뮤니티 기능 ‘미식로그’다. 고객은 미식로그를 통해 투표, 설문, 게시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성된 미식 이야기, 레시피 등 실생활 기반 콘텐츠가 상품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추천 기능 ‘다이나믹 메시지’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의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알림을 전송하고, 상품 열람 및 구매 기록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기능이다.

SSG닷컴은 고객 취향과 구매 성향에 따라 미식관을 6개 식품 테마로 세분화했다.

6대 테마는 현지 식재료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상품 ‘셰프컬렉션’, 재배 전문성을 보유한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신선장인’, 검증된 고급 수입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오직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등 인증 중심의 ‘친환경 상품’ 등이다.

SSG닷컴은 “미식관의 리뉴얼을 통해 단순한 쇼핑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더욱 정교한 상품 추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