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질병관리청은 청년층의 참여를 통해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제대로, 제로로!’라는 슬로건 아래 예방 캠페인, 검진 활성화, 인식 개선 3가지로 나뉘며,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분야는 일반 영상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 두 가지로, 짧은 형식(숏폼)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2025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 공모전 포스터 (질병관리청 제공)
2025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 공모전 포스터 (질병관리청 제공)
참가자는 질병관리청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8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 공개 검증을 거쳐 총 7편이 선정되며, 결과는 11월 5일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질병관리청장상이 주어지고, 대상 수상작은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된다. 선정된 콘텐츠는 질병관리청 공식 채널을 통해 예방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임승관 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년들이 직접 예방 메시지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감염병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