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VIA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럽 점유율은 24%로 전분기 대비 3%p 상승하며 처방 선두 그룹에 안착했다. 1위 제품과는 불과 1%p 차이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의미 있는 성과다. 특히 유플라이마는 경쟁 제품보다 3년 늦게 출시됐음에도 시장을 빠르게 확대했다.

주요 국가별로 보면, 이탈리아는 점유율 52%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영국도 33%로 시장을 주도한다. 핀란드 47%, 포르투갈 21%, 네덜란드 20% 등 유럽 전역에서 경쟁력을 입증 중이다.
셀트리온은 ‘스테키마’(우스테키누맙) 출시와 올해 하반기 ‘앱토즈마’(토실리주맙) 출시로 자가면역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유럽 내 핵심 1차 치료제 5종 모두 보유하며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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