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예방심장학회는 미국심장협회, 미국심장학회와 함께 심혈관 질환 예방과 진료지침 개발에 참여하는 권위 있는 학술단체다.
메디웨일은 닥터눈 CVD를 활용해 고위험군 심혈관질환 선별, 비만군 내 숨은 위험 평가, 정상체중군 내 숨은 위험 평가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두 번째 연구는 대사 지표가 정상인 과체중 및 비만군에서 닥터눈 CVD가 심혈관 위험을 조기에 포착함을 밝혔다. 영국 UK 바이오뱅크 15,947명 데이터 분석 결과, 비만군은 정상체중 대비 10.5%, 과체중군은 16.4% 더 높은 위험 점수를 보였다.
세 번째 연구에서는 대사 이상이 있는 정상체중군의 심혈관 위험을 평가했다. UK 바이오뱅크 1만2605명 분석 결과 이들은 건강한 정상체중군 대비 72.3% 더 높은 심혈관 위험을 가졌다.
임형택 메디웨일 최고 의료책임자는 “닥터눈 CVD는 대사적으로 건강한 대상에서도 심혈관 위험군을 찾아내 임상 가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구집단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방의학적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웨일은 이번 연구를 토대로 닥터눈 CVD의 글로벌 임상 효용성을 강화하고, 국제 진료지침 반영과 보험 등재 등 제도권 진입을 위한 전략적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