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셀트리온제약이 세계적인 시린지 제조사 BD와 손잡고 프리필드시린지(PFS) CMO 사업을 대폭 확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인천 송도 연구소에서 양사 경영진이 만나 전략적 협력의 첫발을 뗐다.

이번 협약으로 셀트리온제약은 BD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사 생산력을 결합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특히 BD가 운영하는 CMO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활용해 신규 고객 확보와 사업 다각화를 동시에 추진한다.

제프리 첸 BD(벡톤디킨슨) 아시아지역 부사장(왼쪽),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 제이슨 황 BD코리아 사장이 16일 진행된 셀트리온제약-벡톤디킨슨∙BD코리아와 전략적 3자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셀트리온제약)
제프리 첸 BD(벡톤디킨슨) 아시아지역 부사장(왼쪽),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이사, 제이슨 황 BD코리아 사장이 16일 진행된 셀트리온제약-벡톤디킨슨∙BD코리아와 전략적 3자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셀트리온제약)
청주공장은 현재 연 1,600만 개 시린지 생산 능력을 갖췄으며, 2030년까지 생산 부지를 3배 확대해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2023년 글로벌 GMP 인증을 받은 이 공장은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를 포함해 다양한 PFS 제품을 생산하며 시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글로벌 진출의 전환점”이라며 “생산 역량을 키우고 해외 시장에 셀트리온제약의 위상을 확실히 세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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