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한국애브비가 2025년 ‘편두통 인식 주간’을 맞아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편두통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라는 콘셉트로 편두통이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부스는 지하철 테마의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편두통 알아보기’, ‘편두통 벗어나기’, ‘아보하 만들기’ 등 세 개의 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편두통 알아보기’ 존에서는 환자들이 겪는 증상과 어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편두통 벗어나기’ 존은 치료와 관리 방법을 소개하며, ‘아보하 만들기’ 존은 만화 말풍선을 완성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한국애브비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캠페인 부스 이미지 (사진 제공=한국애브비)
한국애브비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캠페인 부스 이미지 (사진 제공=한국애브비)
편두통은 단순한 두통 이상으로, 메스꺼움이나 빛·소리 민감성 등 다양한 신경학적 증상을 동반하는 만성 질환이다. 대한두통학회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두통으로 업무에 지장을 받은 경험이 있으며, 해외 연구에서도 환자의 상당수가 가사활동과 사회생활에 제한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영국 ‘The Migraine Trust’는 매년 9월 마지막 주를 ‘편두통 인식 주간’으로 지정해 질환에 대한 이해와 공감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 캠페인은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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