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셀트리온의 항암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일본 시장에서 압도적 처방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9월 기준 점유율은 50%에 달하며, 기존 경쟁 제품을 크게 앞지르고 시장을 선도하게 됐다.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일본 내 베바시주맙 제품 중 독보적 위치를 확보했다.

이외에도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는 74%, 자가면역질환용 ‘램시마’ 43%, ‘유플라이마’ 1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일본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플라이마’는 2023년 말 늦게 출시됐음에도 독자적 판매 전략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베그젤마 제품 사진 (사진 제공=셀트리온)
베그젤마 제품 사진 (사진 제공=셀트리온)
일본의 ‘DPC 제도’는 의료기관과 정부, 환자 모두에게 비용 효율적인 구조를 제공한다. 셀트리온은 현지 맞춤형 판매와 유통 전략을 통해 경쟁 제품 대비 빠른 시장 확대에 성공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올해 출시한 ‘스테키마’와 내년 예정인 ‘앱토즈마’, ‘램시마SC’ 등 후속 제품을 통해 일본 내 항암제·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시장 점유율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노릴 계획이다.

김호웅 글로벌판매사업부 부사장은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이 안정적인 성과를 내며 마케팅과 제품 경쟁력 모두 입증됐다”며, “후속 제품 출시에 힘입어 일본 시장 내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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