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한국오가논이 여성 직원의 경력 단절을 막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으며,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했다.

한국오가논은 출퇴근 시간과 근무 형태를 직원이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집중 근무 시간제(오전 10시~오후 4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 2회 재택근무를 기본으로, 날씨나 건강 상태에 따라 추가 재택 및 공유오피스 활용도 가능하게 해 다양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금요일에는 패밀리데이를 시행해 근무 시간을 단축하고, 연 10일의 유급 휴가 ‘리브잇데이’로 직원들이 가족과 자기 삶을 돌볼 시간을 확보하도록 했다. 출산·육아휴직 시 통상임금을 지급하며, 영업직 대체자에게는 조정된 인센티브를 적용해 휴직 부담을 최소화했다.

한국오가논, ‘제2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사진 제공=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 ‘제2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사진 제공=한국오가논)
난임 및 가임력 보존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결혼·출산 시 경조금을 확대하는 등 직원 개인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한다. 기혼·미혼 구분 없이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늘려 직원들의 다양한 생활 패턴과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김소은 대표는 “한국오가논은 단순한 근무 제도 제공을 넘어 직원들이 일과 생활에서 균형을 찾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건강한 조직 문화를 통해 직원과 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오가논은 이번 수상 외에도 ‘가족친화 우수기업’,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GPTW Korea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연속 획득하며 모범적인 근로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왔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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