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씨엔알리서치가 인도네시아 대표 CRO인 Equilab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양국 임상시험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허가용 임상시험을 우선 연결하고, 단일 조직처럼 운영할 수 있는 통합 구조를 구축했다.

특히 올해 예정된 다수의 3상 임상시험에서 협력 기반을 마련해 허가 일정 단축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다. 임상 설계부터 규제 대응, 시험기관 운영,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필수 만성질환 치료제 임상도 지원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환자 모집 속도를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왼쪽부터) 씨엔알리서치 CI, Equilab CI (사진 제공=씨엔알리서치)
(왼쪽부터) 씨엔알리서치 CI, Equilab CI (사진 제공=씨엔알리서치)
Equilab은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 CRO로, 국제 기준에 맞춘 임상시험과 중앙실험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로날 시만준탁 Equilab 대표는 “현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이 다국가 임상을 원활히 진행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동남아 핵심 시장에 글로벌 수준의 임상 품질을 안착시키고, 임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