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휴온스가 대학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자사 제품 ‘니조랄’의 인지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열린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에서, 자사 인턴팀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약대협)와 스마힐이 공동 주최하고, 휴온스를 비롯해 오스템파마, 코아팜바이오가 후원한 프로그램이다. 제약 마케팅에 관심 있는 약대생 36명이 3개 기업별로 팀을 이뤄 4주간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가 열렸다. 사진은 휴온스팀 인턴 학생들과 휴온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휴온스 제공)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가 열렸다. 사진은 휴온스팀 인턴 학생들과 휴온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휴온스 제공)
휴온스팀은 ‘니조랄’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을 기획·실행했으며, 특히 지루성 피부염과 비듬 등 관련 질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 타깃 설정과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구체화했다. SNS 캠페인도 함께 전개해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소통 역량을 보여줬다.

이 가운데 2조 팀은 2030 세대를 겨냥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민 비듬샴푸 & 바디워시’ 콘셉트의 마케팅 기획을 선보여 실무 전략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니조랄과 관련 질환에 대해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제약 마케팅을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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