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핀테크 기업 대상 투자 유치 및 홍보 기회 제공

[Hinews 하이뉴스] IBK기업은행이 오는 9월 30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리는 ‘2025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

IBK기업은행, ‘2025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2025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 제공)

이번 행사는 IBK기업은행의 ‘IBK 1st LAB’과 서울시의 ‘서울핀테크랩’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유망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 잠재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후속 투자 단계에 진입한 초기 핀테크 기업들에게 투자 유치와 기업 홍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올해 데모데이에서는 벤처캐피탈과 핀테크 관련 유관 기관들의 참여를 크게 확대해, 참가 기업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투자 연계나 파트너십 논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여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 중 후속 투자 단계가 ‘Pre A’ 또는 ‘Series A’ 단계인 기업이다. 신청은 오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개 기업은 ‘IR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데모데이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 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3곳에는 각각 서울핀테크랩 1년 입주 혜택이 주어지는 ‘서울핀테크혁신상’, IBK 1st LAB 선발 및 기업은행과의 PoC 협업 기회가 제공되는 ‘IBK특별상’, 서울핀테크랩 1년 멤버십 혜택이 주어지는 ‘인기상’ 등이 수여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금융산업의 새로운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