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수칙, 노래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온라인·오프라인 홍보 병행

[Hinews 하이뉴스] 음성군 보건소가 인공지능(AI) 작곡 프로그램 ‘수노(Suno)’를 활용해 군민의 암 예방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암 예방송’을 제작했다.

음성군 보건소, AI 작곡 ‘수노(Suno)’ 활용해 암 예방송 제작 (충북 음성군 제공)
음성군 보건소, AI 작곡 ‘수노(Suno)’ 활용해 암 예방송 제작 (충북 음성군 제공)

이번 암 예방송은 ‘건강하게 살아요 음성군민’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건강한 식습관, 금연, 절주, 운동, 정기검진 등 국가 암 예방수칙 10가지를 쉽게 기억하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반복적이고 흥미로운 가사로 구성됐다.

보건소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암 예방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QR코드 형태로 제작한 음원을 관공서, 보건기관, 지역 행사장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예방송을 통해 군민들이 암 예방수칙을 더욱 쉽게 익히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보건 홍보 콘텐츠 개발에 나서며,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 방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