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인뉴스] 거창군이 군민들의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순환운동은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번갈아 하는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고효율 운동법으로 꼽힌다.

거창군, 비만예방관리 ‘순환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미지 제공=거창군)
거창군, 비만예방관리 ‘순환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미지 제공=거창군)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을 넘어 개인별 체력 수준에 맞춰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만 20세부터 65세 성인 중 체질량지수가 높거나 체지방률 관리가 필요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3월 24일부터 12주간 보건소 운동처방실에서 열린다. 오전과 오후 각 9명씩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운동처방사가 직접 지도해 전문성을 높였다. 거창군은 이번 활동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운동 습관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헌 보건소장은 “비만은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과도 연관되는 만큼 조기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3월 11일까지 보건소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