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가능성 높은 바이오·의료 기술 8선 소개

이번 기술 설명회에서는 병원 등 공공분야에서 연구·개발된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할 목적으로 개최되며, 7개의 의료기관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표하고, 연구자와의 상담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진흥원과 보건의료 기술이전전담조직(H+TLO) 중, 7개 기관이 협력하여 ▲8개의 치료 및 약학조성물 기술 발표, ▲수요기업-연구자 간 1:1 기술 상담, ▲기술 거래 기관의 기술 도입 상담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기술은 ▲회전근개봉합 후 치료용 조성물 및 나노섬유 시트, ▲췌장암 치료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용 조성물,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항암제, ▲골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탈모 및 치료 조성물, ▲안과질환 치료제로 국내 병원과 대학에서 다양한 연구를 거쳐 개발된 기술이다.
기술설명회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설명회 참석과 연구자와의 기술상담 진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무료 특허 나눔 기술’도 소개받을 수 있다.
한편, 진흥원은 올해 보건의료분야 연구성과의 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두 번에 걸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공동 기술설명회를 개최 하는 등 사업화 지원 활동을 협력 추진하고 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