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는 금번 자금 차입 100억원으로 ‘23년 7월에 발행한 2회차 전환사채의 조기상환 원리금을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추가로 부채가 발생하거나 변동은 없는 상황이다. 오히려 대표이사 지분 전부가 담보로 제공되면서 책임경영으로 인한 회사의 신뢰성이 제고되었고, 불확실성은 완전히 제거된 상황이다. 회사는 차입한 자금을 최대한 조기에 상환하고 사업에 매진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ABS센터를 활용한 AI 데이터 관련사업과 최근 런칭한 ‘LM-VS’ 등 SaaS 사업 등의 마케팅 본부장으로는 장일문본부장이 합류한다. 장본부장은 IT업계에서 10년이상 PM을 맡아왔고, 스마일게이트, 네이버 해피빈, 금융결제원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고, 마케팅 전문 회사를 10년 이상 운영한 경력이 있다.
한편 신테카바이오는 최근 트럼프 스타게이트(AI 인프라 프로젝트)의 직접적인 수혜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서 깜짝 발표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는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 오라클 회장 래리 앨리슨, 오픈 AI 창업자 쌤 올트만이 의기투합해 앞으로 5년간 약 5000억 달러 ( 약 730조 )를 AI 데이터센터 건립과 AI 기반 조기 암진단, 그리고 환자맞춤형 암백신과 같은 AI 신약개발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종균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