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은 MZ세대 이용자를 중심으로 ‘몸BTI(몸 + MBTI)’ 유전자검사 열풍을 주도한 젠톡과, SNS에서 감성적이고 유쾌한 매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슈야토야와의 만남으로 성사됐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다양한 상황과 감정 표현을 통해 사용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슈야토야는 슈크림 토끼인 ‘슈야’와 초콜릿 토끼인 ‘토야’로 구성된 캐릭터다. 현재 30종이 넘는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가 출시됐으며 20만여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젠톡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공개되는 이모티콘은 “슈야토야 DNA의 모든 것”이라는 콘셉트로, “태생부터 근수저”, “머리숱 부자” 등 젠톡 사용자는 물론, 누구나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로 구성됐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과 인기 캐릭터 슈야토야의 이번 협업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건강관리를 일상화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젠톡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전 연령층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실천을 돕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