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GRI Standards 2021)에 따라 작성됐으며, 제3자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검토를 거쳐 공시 내용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했다. 회사는 2021년 첫 보고서 발간 이후 매년 관련 내용을 정기적으로 공시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2040 넷제로 로드맵’을 수립하고, 배출량(Scope 1, 2, 3) 관리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 제3자 전력구매계약(PPA) 등 재생에너지 활용 계획도 함께 제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구성원 역량 강화 활동이 주요 내용으로 포함됐다. 회사는 2024년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직무 교육 및 근무 환경 개선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전광현 대표는 “지속가능경영은 단기적 성과보다 장기적인 기업 책임과 신뢰를 강화하는 기반”이라며 “지속적인 개선과 투명한 공시를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뉴원사이언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관련 국제 기준 준수를 이행하고 있으며, 해당 성과를 매년 이행보고서 형태로 공유하고 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