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자기주도 학습과 성장을 돕는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를 담은 ‘KB라스쿨’은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 진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라스쿨 중등’은 2008년부터 18년간 운영돼 왔으며, 현재까지 약 5,700여 명의 중학생 멘티와 3,100여 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 멘티 340명을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 170명의 대학생 멘토가 함께하며 학습 지도와 성장을 도왔으며,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여정과 성장을 직접 기록하고,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특강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참가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멘티는 “KB라스쿨을 통해 나만의 공부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며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학습캠프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포용적 사회 실현을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