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큐보정은 제일약품의 자회사인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지난 4월 국내 제37호 신약으로 허가받은 P-CAB(위산분비차단제)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자큐보정의 특징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으며 P-CAB 시장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행사는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GERD의 진단과 최신 치료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 교수는 “자큐보정은 기존 PPI 계열 약물에 비해 빠르게 작용하고 지속 시간이 길며 양성자 펌프를 가역적으로 억제해 PPI의 단점을 극복한 새로운 약물”이라고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은평성모병원 오정환 교수가 ‘GERD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발표했다. 오 교수는 “자큐보정은 빠르고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 효과를 통해 환자들에게 명확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신약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보완한 신약으로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시간 내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균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