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대해 트리플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체 국민 5명 중 1명이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앱 '트리플'을 사용하거나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트리플은 이듬해 2018년 4월 회원수가 100만 명을 넘었고, 코로나 직전인 2019년 9월에는 500만 명을 돌파했다. 트리플이 등장한 이래 7년 동안 매 분마다 2.6명씩 가입한 것이다.
이렇게 트리플이 눈부신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데는 2030대 MZ세대들의 선택이 있었다. 지난 8월 사용자 기준으로 봤을 때 트리플은 20대 여성이 50%, 30대가 26.1%였다. 20대 남성은 37.9%, 30대가 30.1%로 MZ세대 모두 합쳐 이용률이 73.5%에 달했다.
한편, 트리플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로는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 방콕, 타이베이'였고 가장 많이 다녀간 관광지로는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해외 맛집 1위는 후쿠오카 라멘 맛집 '이치란 본사 총본점'이었다.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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