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위 시작 전 '아웃도어 기획전' 진행

특히 올해도 짧은 기장의 아우터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보온 기능이 뛰어나면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종류의 숏 아우터가 아웃도어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는 올 3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4배가량 성장했다. 짧은 기장으로 활동성을 높인 기능성 보온 재킷인 ‘아톰 후디’는 발매 직후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였다.
다양한 컬러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스노우피크어패럴의 ‘랜드 경량다운’은 올해만 2억 원 가까이 팔리며 가을부터 한겨울까지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50만 원 이상 다운 상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쇼케이스 감상 후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노스페이스 한글 반팔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살리면서도 기능성을 지닌 아웃도어 브랜드의 숏 아우터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번 기획전으로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하은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