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큰 가슴은 여성적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이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야기하기도 한다. 무거운 가슴으로 인해 구부정한 자세가 지속되면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가 생길 확률이 높다. 잠을 자는 순간에도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다. 똑바로 누우면 가슴의 무게 때문에 압박이 가해지면서 호흡이 가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상체에 조금만 살이 붙어도 큰 가슴으로 인해 외관적으로 살찐 느낌을 더 많이 줄 수 있다.

가슴은 지방 조직과 유선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해 가슴 크기를 어느 정도 줄일 수는 있지만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체형에 비해 큰 가슴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가슴 축소술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가슴 축소술에는 ‘오’자형 절개, 유륜 주위 절개, 수직 절개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가슴 피부의 탄력, 유륜 위치, 가슴 처짐 정도에 따라 적합한 절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오’자형 절개 가슴 축소술은 가슴 축소술의 대표적인 방법이다. 유두에서 가슴 밑 주름까지 ‘오’자 형태로 절개하는 방법이다. 처짐이 심한 가슴이나 거대 유방 교정에 주로 사용되는 만큼 큰 가슴으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은 “큰 가슴으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가슴 축소술로 인해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다”라며 “가슴 축소술은 단순히 가슴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개인 유선 조직 분포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진행돼야 하는 만큼 의료진과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개별 맞춤 디자인을 계획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