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R&D Fair는 새로운 연구 플랫폼과 협력 모델을 제시해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병원 내외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학문적 교류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페어는 총 2개의 심포지엄으로 구성된다,

세션2-원내 과제 및 혁신형 의사과학자 성과 공유에서는 신경외과 의사-연구자로서의 R&D 경험, 폐암 환자를 위한 방사선 치료, 초기 연구 자금에서 국가 연구 기금으로의 전환, 기초 연구로의 회귀, 의사과학자로서의 성장 경험이 진행된다.
심포지엄 2에서는 ‘혁신 연구로 미래를 설계하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초청강연에서는 연구중심병원의 새로운 변화가 진행된다. 세션4:연구중심병원 R&D 성과가 진행되며 K-MAP 연구 중심 병원 육성 R&D 사업단, 정밀 암 치료 플랫폼 연구, 복합 환경 기반 외과계 교육 훈련 시스템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5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중점연구플랫폼에서는 정밀 의료기기 플랫폼, 차세대 신약개발 플랫폼, 의료 데이터 플랫폼, 면역 및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정밀 재생 플랫폼, 혁신형 의사과학자 플랫폼이 진행된다.
정희진 병원장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연구 중심 병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의료 혁신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 R&D Fair 또한 구로병원 연구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R&D Fair가 의료기술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며, 궁극적으로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