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N닥터TV는 지난 2024년 1월 15일 첫 송출하면서, 각종 건강정보 제공에서부터 의료계의 민감한 현안들을 다루는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 의료계는 물론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민진료실’ ‘의사의 참견’ 등 의료프로그램은 의사들이 직접 출연해 질병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게 들려줘 ‘TV진료실’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운동할래 병원갈래’ ‘집에서 뭐하지’ ‘운동해도 괜찮아’ 등은 의사, 요가강사, 물리치료사 등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 관리요령을 전달해준다.

이어서 ONN닥터TV는 또 도서벽지나 산골 오지 등 무의촌지역 주민들의 삶을 다루는 ‘왕진 가는 날’, 24시간 숨 가쁘게 돌아가는 의료현장과 의료인들의 모습을 담은 ‘병원 25시’, 위암 명의이자 대한외과학회장을 지낸 김동헌 박사가 진행하는 ‘명의를 만나다’, 저마다의 꿈을 따라 찬란한 인생을 만들어가는 사람들과 그 삶의 풍경을 따라가 보는 휴먼 다큐멘터리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 의료현장 휴먼다큐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ONN닥터TV 정근 회장은 “저출산의 심화로 지방소멸 시대로 접어든 우리 지방을 지켜내는 최후의 보루라는 생각으로,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의학정보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작 방송함으로써 원격진료 효과를 기대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대국민 주치의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개국 1주년 소감을 밝혔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