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피플과 한국다케다제약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및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 ‘다독다독 힐링트리’를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은 6월 한 달간 사무실과 가정에서 커피나무, 테이블야자, 파초일엽 등의 반려나무를 직접 돌봤다.
굿피플은 지난 19일 임직원들이 양육한 반려나무를 송파구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비롯한 송파구 내 장애인 복지시설 7곳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다케다제약 사내 캠페인인 ‘다독다독 힐링트리 키움 챌린지’에서 1등을 수상한 희귀유전질환 사업부 정종훈 MR이 함께했다.
또한 한국다케다제약은 임직원들이 양육한 나무 1그루 당 멸종위기 묘목 1그루를 매칭 기부하기도 했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멸종위기 묘목 100그루는 추후 산불 피해지역 등 숲 조성이 필요한 곳에 식목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소외계층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사회 및 환경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사회의 여러 측면을 고려한 사회공헌 활동과 ESG 경영을 이어나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한국다케다제약과 함께 환경을 지키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다독다독 힐링트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굿피플은 환경친화적 기업들과 함께 계속해서 기후변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수지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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