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는 휴가를 이용해 시력교정 수술을 계획 또는 진행하는 환자들의 시력교정술 선택 기준이 달라짐을 알 수 있다. 가장 많이 문의한 내용은 “회복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통증은 어떤가요?” 이며, 빠른 회복과 통증을 고려한 시력교정술을 찾는 사례가 많았다.
그래서 이러한 시력교정수술법이 어떤 게 있는지 중점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다. 첫번째로는 당일에 수술하여 교정 시력결과가 바로 나타나는 가장 빠른 회복이 가능한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2mm의 각막 최소절개 후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 교정량에 따른 각막실질을 제거하여 빠르게 회복되는 것이 장점인 차세대 시력교정술이다. 수술 후 가벼운 세안, 샤워 및 피부화장 등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해 2~30대 젊은 연령층, 직장인 세대에게 가장 각광받는 수술법이다.
스마일라식에 비해 긴 회복기간과 통증이 발생하는 수술법은 라섹이다. 라섹수술은 라식수술과 함께 흔히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기본적인 시력교정술이며, 각막 상피부분을 제거하여 각막재생 후 서서히 시력교정이 되는 라섹은 상대적으로 긴 회복기간과 통증발생 기간 때문에 환자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라섹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한 회복과 통증완화를 단 이틀만에 가능한 투데이라섹 (2day라섹)이 환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글 : 아이시티안과의원 박재덕 대표원장)
임혜정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