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즈맵의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브랜드: STERLINK)는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하며 멸균 성능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해당 제품은 북미 중소형 클리닉 시장에서 유일하게 FDA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플라즈맵은 글로벌 치과 및 동물병원 시장을 겨냥한 신규 멸균기 제품 라인업(STERLINK universal)을 개발하여 올해 6월 국내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였다. 국내 치과 시장을 중심으로 반기에만 20억 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만들었다.
지난 7월, 플라즈맵은 유럽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고압증기 멸균기 제조사와 생산 및 유럽 중심의 판매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신규 라인업 제품 (모델: STERLINK U510)에 대해 일본과 165억 원 규모의 중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일본 치과 의료기기 시장에서 Top 3 업체인 요시다(YOSHIDA)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28일, 미국에서 수주한 이번 18억 원 규모의 PO는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 점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코베트러스 (Covetrus)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일차 판매를 위한 시작점이다. 플라즈맵의 신규 유니버설 라인업은 도입 및 운영 비용 측면에서 차별화를 보이며, 기존 제품들 대비 강력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어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수지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