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XS는 2011년부터 멀츠 글로벌 의학부 주도로 진행되는 대규모 글로벌 에스테틱 학술행사다. 전세계 에스테틱 분야 의료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과학에 기반한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매해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환자 접근법에 대해 논의한다.
올해 MEXS는 ‘에스테틱의 탈바꿈: 용기, 약속, 협력, 자신감(Transforming Aesthetics: Courage, Commitment. Collaboration. Confidence)’을 주제로 전세계 에스테틱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 지역별 시술법 및 진료 관리에 대한 정보들을 교류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디컬 에스테틱이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의과학적 가치 외 삶의 질 변화에 대한 비전도 제시했다.
올해 MEXS에서 중요한 화두로 제시된 것은 ‘재생 에스테틱(Regenerative Aesthetic)’이었다. 재생 에스테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실되거나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에 초점을 맞춘 재생 의학의 하위 개념으로, 피부 세포를 자극해 조직 전반의 재생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피부를 원래 상태로 회복하는 기전을 의미한다.
전세계 에스테틱 트렌드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기에, 개개인의 피부 재생능력을 향상시키는 재생 에스테틱이 에스테틱 산업의 새로운 주류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의학적이며 생물학적인 작용 방식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 재생 에스테틱 분야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하수지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