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변화 속에서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병원 실무자를 위한 1:1 맞춤형 마케팅 코칭을 제공하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병원 내부에 마케팅 역량을 직접 심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핵심은 ‘실무 중심’이다. 진료과목, 상권, 타깃 환자층 등 병원 개별 조건을 분석해 병원에 꼭 맞는 마케팅 전략을 짜주고, 실무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도록 훈련한다. 블로그 SEO, 스마트플레이스 최적화,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최신 트렌드도 모두 커버한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제는 외부 대행이 아니라, 병원 안에 마케팅을 이해하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어야 시장 흐름에 대응할 수 있다”며, “병원 스스로 데이터를 읽고, 콘텐츠를 만들고, 브랜드를 관리하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