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신협, 200만 원 기부 약속… 연말까지 매월 챌린지 진행

[헬스인뉴스] 이천시민들의 발걸음이 모여 거대한 나눔으로 이어졌다. 이천시는 지난 22일, ‘이천신협과 함께하는 시민 걸음기부 챌린지 1차’에서 목표 걸음 수 3억 보를 조기에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천시는 지난 22일‘이천신협과 함께하는 시민 걸음기부 챌린지 1차’에서 목표 걸음 수 3억 보를 조기에 달성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지난 22일‘이천신협과 함께하는 시민 걸음기부 챌린지 1차’에서 목표 걸음 수 3억 보를 조기에 달성했다 (이천시 제공)

해당 챌린지는 지난 9월 1일 시작돼, “걸음으로 건강채움, 마음 나눔”을 구호로 내세웠다. 종료일인 9월 30일을 앞두고도 이미 목표치를 넘어선 것은 시민들의 활발한 걷기 참여 덕분이다.

성과에 따라 협력 기관인 이천신협은 200만 원을 기부해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지역 아동 복지와 건강 지원에 쓰인다. 또한 18만 보 이상 걸은 시민들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번 챌린지는 단발성이 아닌, 연말까지 매달 이어질 계획이다. 시는 걷기 운동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생활 속에 확산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입장이다.

이천시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참여가 큰 변화를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기부가 결합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