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9세 무주택 세대주 대상, 부동산 중개비·청소비 등 실비 지원

[헬스인뉴스] 인천 동구가 청년 인구 유입을 촉진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주거 이전 비용을 지원하는 ‘청년 웰컴페이’ 사업을 실시한다. 동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이사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일부 해소하고 동구에 안정적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구상이다.

인천 동구, ‘청년 웰컴페이(이사비)’ 최대 40만 지원 (이미지 ㅈ ㅔ공=인천 동구)
인천 동구, ‘청년 웰컴페이(이사비)’ 최대 40만 지원 (이미지 ㅈ ㅔ공=인천 동구)

지원 자격은 2025년 11월 1일 이후 동구에 전입한 만 19세~39세 무주택 청년 세대주로, 소득 요건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다. 선정된 청년에게는 실제 이사에 소요된 비용과 부동산 중개비, 입주 청소비 등을 합산하여 최대 40만 원까지 현금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2일부터 인천청년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는 동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 정착은 지역 활력을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며 “청년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청년이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