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2주간 ‘워크온’ 앱 통해 참여 가능… 1천 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혜택

[헬스인뉴스] 정읍시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출발 걷기 워크온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정읍시민 누구나 일상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1530 워킹정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이미지 제공=정읍시)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이미지 제공=정읍시)

챌린지 참여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정읍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목표는 하루 6000보 걷기이며, 과도한 경쟁을 피하기 위해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8000보로 정해졌다.

시는 14일의 행사 기간 동안 목표를 성실히 수행한 참여자 중 10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새해 결심한 운동 습관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걷기는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도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신체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걷기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챌린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 방법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생활팀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소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