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제품 상업화에 대한 허가를 받는 즉시 세계 3대 신흥의약품 시장으로 떠오른 브라질에서 판매에 돌입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투즈뉴의 중남미 지역 품목허가 신청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라질은 투즈뉴가 지난 9월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후 전격적으로 파일링 작업을 빠르게 진행하며 중남미 시장에서 첫 번째 품목허가 신청국이 됐다. 투즈뉴가 타겟하는 브라질 트라스투주맙 시장은 연간 3000억원 이상을 차지하며, 이번 품목 허가는 중남미 바이오시밀러 시장 공략의 중요한 교두보가 될 수 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브라질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매출 4조원의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스와 손을 잡았다. 닥터레디스는 전세계 74개국 지점을 운영하는 글로벌 영업망과 30년간 다져진 항체의약품 세일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남미 8개국과 아시아 지역의 투즈뉴 판매를 전담한다. 후발주자인만큼 글로벌 탑티어 파트너사를 통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원가 및 가격 경쟁력, 파트너사와의 유기적 협력을 최우선으로 두고 판매 전략을 수립해가고 있다”며, “첫 번째 바이오시밀러 투즈뉴가 대륙별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면서 올해 본격적인 매출 시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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