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실적은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MENA(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은 전년 대비 29.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25.5%를 차지했고, 중남미는 38.6% 증가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유럽은 전년 대비 5.9% 증가하며 회복 흐름을 이어갔다.

질환군별로는 비감염성 질환 제품이 실적을 이끌었다. 심혈관 제품은 16.1%, 당뇨 제품은 13.2%, 기타 질환 제품군은 49.5% 성장했다. 감염성 및 호르몬 질환 제품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고, 암 관련 제품은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장비 설치 실적도 호조세를 보였다. 상반기 총 7,300대가 설치됐고, 2분기에는 4,111대가 신규 설치됐다. 이 중 ‘아피아스’ 및 ‘아이크로마’ 시리즈는 2,623대를 차지했다. 팬데믹 이후 감소했던 장비 수요는 2023년부터 회복세로 전환됐으며, 올해는 역대 최대 설치가 예상된다.
김국주 헬스인뉴스 기자 press@healthin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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