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겨울철 생선회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어류 기생충 ‘쿠도아충’ 감염으로 인한 식중독 피해 예방에 나섰다.쿠도아충은 주로 광어, 농어, 방어 등에 기생하며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미세 기생충이다. 감염된 생선을 날것으로 먹게 되면 식후 2시간에서 6시간 사이에 구토와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쿠도아충은 열이나 냉동에 약해 85도 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하거나 영하 20도 이하에서 4시간 이상 냉동하면 사멸한다. 서산시는 생선회 섭취 전 조리 과정과 보관 온도 확인이 중요하다고 안내했다.김용란 보건소장은 “겉보기로는 감염 여부를 구분하기 어려운 만큼 가열 조리 또는 충분한 냉동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
남양유업이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에 새로운 샤인머스캣 맛을 추가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상큼한 향과 가벼운 목넘김을 특징으로 하며, 수분 보충과 단백질 섭취를 동시에 고려한 제품이다.새로운 테이크핏 프로는 기존 제품 대비 영양 성분이 업그레이드됐다. 용량이 500mL로 늘어났으며, 아르기닌은 1400mg까지 강화됐다. 필수 아미노산(EAA)은 3400mg, 그 중 BCAA는 1200mg이 포함됐다. 단백질은 25g을 제공하며 지방, 설탕, 콜레스테롤은 함유되지 않았다. 100kcal 구성으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테이크핏 브랜드는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과 용도에 따라 구분된다. 테이크핏 프로 외에도 식사 대용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가 청담동 ‘더클래스 모나크’ 양수정 원장과 협업해 세 가지 제형을 믹싱해 사용하는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를 출시했다. 루나는 이번 출시를 통해 프로 메이크업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넓힌다는 전략이다.신제품은 한 제품 안에 커버력을 높이는 밤 제형, 밀착력을 도와주는 부스터 제형, 지속력을 강화하는 파우더 제형을 담았다. 사용자는 제형을 혼합해 피부 상태에 맞춘 커버를 연출할 수 있으며, 기미·색소침착·잡티 등 다양한 피부 고민 부위를 자연스럽게 보정할 수 있다. 휴대가 가능한 콤팩트 형태로 제작돼 외출 시에도 즉각적인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루나는 커버 기
BYC의 반려견 의류 브랜드 개리야스가 최근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 1만5000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번 팝업은 코엑스몰과 스타필드 하남에서 각각 2주간 운영됐다.현장에서는 제품 라인업을 직접 체험하고 착용해볼 수 있도록 반려견 피팅존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특히 겨울 신제품 김장조끼는 행사 초반부터 강한 반응을 얻어 조기 소진되며 트렌디한 반려견 패션에 대한 관심을 확인시켰다.이번 팝업에서는 전 제품을 최대 40퍼센트 할인가로 제공했으며, 폴라로이드 촬영, SNS 인증 이벤트, 경품 추첨 등 방문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는 오픈 직후 준비 수량이 빠
한스킨이 피부 보습과 밀착감을 강조한 베이스 제품 ‘코드온 디디 하이드로 베이스 프렙’을 새롭게 출시했다.해당 제품은 아쿠아씰을 포함한 보습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우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식물성 스쿠알란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더해져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또한 세럼처럼 흐르는 텍스처로 얼굴에 가볍게 밀착되며, 스킨케어 함량을 88%까지 높여 메이크업 시에도 보습 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피부 요철이나 미세한 결점을 보정해주는 미세 파우더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브랜드는 이번 신제품 공개와 함께, 소비자 관심을 받았던 ‘핑크 물밤’의 리
풀무원다논이 요거트의 건강함과 프리미엄 디저트의 맛을 결합한 신제품 ‘디요(D-yo)’를 출시하며 디저트 요거트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회사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건강한 달콤함’을 찾는 경향이 확대되면서, 요거트를 식사 보조가 아닌 디저트로 즐기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풀무원다논은 요거트의 영양적 가치와 함께 디저트 감성을 담은 제품을 개발했다.새로 출시된 ‘디요’는 초코&피스타치오 맛과 커피 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초코&피스타치오 제품은 초콜릿의 달콤한 풍미와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을 담았으며, 커피 제품은 브라질산 커피 농축액을 사용해 깊은 커피 향과 티라미수를 닮은 풍미를 제공한다.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 확대에 나섰다.소노시즌은 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브랜드로, 최근 피톤치드 성분을 담은 룸앤패브릭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남 장흥의 편백나무 잎을 증류해 얻은 천연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해 인공 향료 없이 자연 그대로의 향을 구현했다.소노스퀘어 관계자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탈취 효과를 강화하면서도 은은한 숲속 향을 구현했다”며 “집 안에서도 자연의 힐링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지난 8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시작으로 꾸준한 판매 호조를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XGOLF)가 수도권 중심으로 단독 예약 서비스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골프 수요층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엑스골프는 회원 전용 단독 예약 프로그램을 통해 특정 시간대 예약 혜택을 제공,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주요 골프장을 중심으로 확대 운영된다.먼저 용인 써닝포인트CC는 18홀 규모의 밸런스형 코스로,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에게 적합하다. 전 홀에 LED 조명이 설치돼 야간 라운드가 가능하며, 교통 접근성이 좋아 주중 특정 시간대 한정 예약을 제공 중이다.파주 J-PUBLIC은 포스코가 운영하는 6홀 규모의 퍼블릭 코스로, 짧은 라운드를 선호하거나
CJ올리브영이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높인다.이번 협업을 통해 뉴욕 현지 뷰티숍 내에 조성된 ‘올리브영존(OLIVE YOUNG ZONE)’에서는 겔 마스크팩, 멀티 유즈 토너 패드 등 올리브영이 선보이는 K뷰티 대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객은 단계별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노하우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개인 맞춤 스킨스캔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는다.현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K뷰티 큐레이션 키트’가 제공되며, 팝업스토어는 오는 11월 23일까지 뉴욕 스트릿숍 콘셉트로 운영된다. 또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프로모션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오뚜기가 저염 레시피를 적용한 ‘라이트앤조이 저염 사골곰탕’을 출시하며 건강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이 제품은 나트륨 함량을 기존보다 50% 낮추는 대신 사골 고형분을 높여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인공 조미료는 최소화하고 마늘과 후추를 사용해 사골 특유의 담백함을 강조했다.특히 사골을 직접 우려내기 어려운 1인 가구와 2040 세대, 그리고 저염 식단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된다.오뚜기 공식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간편하게 끓이기만 하면 진한 사골탕을 즐길 수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건강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저염식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NOL 티켓이 ‘컬쳐 웨이브: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문화·공연 경험을 한 단계 확장한다.이번 행사는 12월 6일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리며, 뮤지컬 〈물랑루즈!〉 전관 무대가 진행된다. 배우 이석훈과 정선아가 출연해 관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NOL 카드 회원은 선예매 및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일반 예매는 11월 19일부터 시작돼 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놀유니버스는 2023년부터 현대카드와 공동으로 ‘NOL 스테이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국내 대표 뮤지컬과 협력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컬쳐 웨이브’ 프로젝트를 통해 공연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이철웅 놀유니버스
창녕군이 만성질환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만성질환 요리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만성질환 관리에 관심 있는 군민과 직장인 4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전문 영양사의 지도를 통해 나트륨과 당 섭취를 줄인 건강 메뉴를 배우며 식생활 개선 방법을 익혔다.실습 메뉴는 매 회차 주제를 달리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1회차에는 두부스테이크와 포두부 잡곡채소말이를, 2회차에는 닭가슴살 포케를, 3회차에는 건강쌈밥과 라따뚜이를, 4회차에는 오리훈제단호박찜과 부추양파생채를 만들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교육에 참여한 한 군민은 “직접
안산시 단원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추진한 ‘안산신길천 힐링 걷기’ 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올해 일정을 마쳤다.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7~8월 폭염기 제외)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마다 진행됐으며,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안산신길천을 잇는 왕복 4.2km 구간을 걷는 코스로 운영됐다.총 45회차 동안 473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매회 10명 이상이 꾸준히 참여해 지역 내 대표적인 건강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걷기 운동뿐 아니라 바른 걷기 자세 교육, 혈압·혈당·인바디 측정, 희망자 대상 영양상담이 함께 이뤄져 참여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었다.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지속
서울시가 지역 상점과 복지관, 고립가구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가게’ 사업을 통해 10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냈다.올해 3월 첫 가게가 문을 연 지 7개월 만으로, 서울시는 이 사업이 지역 공동체 회복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아름다운 동행가게’는 단순한 기부 활동을 넘어, 지역 상점이 복지관과 협력해 고립가구와 함께 요리·원예·문화체험 등 일상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민참여형 나눔사업이다.서울시는 올해 초부터 서울시복지재단 고립예방센터와 협력하여 6개 자치구(강남, 강북, 노원, 동작, 서대문, 양천)의 7개 복지관을 중심으로 참여 상점을 늘려왔다. 그 결과 과일 소매업체 동방유통(강북구 미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화장품 제형에 ‘고형제’를 신설하고, 심사 절차 없이 보고만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선한다.식약처는 6일, ‘기능성화장품 심사에 관한 규정’과 ‘기능성화장품 기준 및 시험방법’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11월 26일까지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은 최근 업계에서 고형제 형태의 제품 개발이 급증하면서,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이에 따라 기존 로션제·크림제·액제·겔제·침적마스크제·에어로졸제·분말제 등 7가지 제형에 ‘고형제’가 추가되며,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을 가진 제품은 별도의 심사 없이 보고만으로 시장 출시가 가능해진다.또한 기존
GS샵이 스페인 명가의 유기농 올리브오일을 국내 시청자에게 선보인다.회사는 오는 9일 오전 7시 50분, 여행작가 손미나 씨가 출연하는 홈쇼핑 프로그램 ‘손미나의 올라미나’ 를 통해 ‘프리오르데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을 처음 소개한다고 밝혔다.‘프리오르데이’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의 시우라네타 가문이 약 500년간 이어온 올리브오일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주요 품평회에서 프리미엄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GS샵은 최근 올리브오일을 조리용이 아닌 음용용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과 미식이 결합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지방 섭취에 주목하면서
신미글로벌의 뷰티 브랜드 리즈다(LIZDA) 가 PDRN(연어 DNA 추출 성분) 을 함유한 신제품 ‘글로우 세럼 프라이머’ 를 출시하며 기능성 메이크업 시장 공략에 나섰다.신제품은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 프라이머 기능을 결합한 멀티 베이스 제품으로, 건조한 계절에도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PDRN 성분과 판테놀이 함유된 고농축 세럼 제형을 적용해 피부 보습력을 높였다.리즈다 관계자는 “프라이머 단계에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간단한 사용으로 촉촉함과 지속력을 높여 스킵케어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제품은 백탁 현상이 없는 투명한 제형으로, 자외선 차단과
여행기업 노랑풍선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하며 겨울철 국내 여행 수요 확대에 나선다.이번 행사는 비수도권 숙박시설 중심으로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되며, 숙박 금액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노랑풍선은 숙박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수도권 숙박 할인, 국내선 항공 발권 수수료 면제, 렌터카 할인 등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예약 고객은 또 해외 호텔 예약 할인 쿠폰과 카드사 결제 시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노랑풍선 관계자는 “겨울철 비수기에도 국내 여행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며 “정부와 협력해 숙박과 교통 등 여행 접근성을
아워홈이 두부를 주원료로 한 고단백 스낵 ‘바삭쏘이팝’을 새롭게 내놨다.이번 신제품은 아워홈의 냉동 간편식 브랜드 ‘바삭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으로, 두부의 부드러움과 튀김의 바삭함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두부가 62% 함유돼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며, 튀김옷에는 프리미엄 브래딩 소재를 사용해 식어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된다. 양파맛이 더해져 감칠맛을 강화했고, 한입 크기 설계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조리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2분, 프라이팬에서 3분이면 완성된다.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간식 또는 샐러드 토핑으로 활용하기에 좋으며, 최근 트렌드인 밀프렙(식사 준비) 식단에도 어울린다.아워홈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고령자 맞춤식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정부 지정 고령친화우수식품 중 약 20%를 생산하며, 세 단계 전 제품군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으로 꼽힌다.고령친화우수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심사·지정하는 제도로, 노년층의 저작과 소화를 돕기 위해 식품의 경도와 점도를 세분화한다. 1단계는 치아로 섭취 가능한 식품, 2단계는 잇몸으로 먹을 수 있는 연화식, 3단계는 혀로도 섭취 가능한 죽 형태로 분류된다.현대그린푸드는 이 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2단계 제품군에서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8종 중 7종이 현대그린푸드 제품으로, 소고기장조림·함박스테이크·제육덮밥소스 등